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꼭대기에 대한 상상

프로필사진
  • 글쓰기
  • 관리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RSS

꼭대기에 대한 상상

검색하기 폼
  • 분류 전체보기 (21)
    • 논문 (3)
    • 블록체인 (1)
      • 이더리움 (1)
    • 디자인패턴 (0)
    • 소켓 프로그래밍 (1)
    • 사람다운 삶 (2)
    • 기타 (6)
  • 방명록

블록체인/이더리움 (1)
Geth 노드에 새로운 계정 추가하기

이더리움(Ethereum) 기반의 dApp을 만들면서 geth를 이용하여 프라이빗 노드를 실행하도록 했습니다. 우선 geth는 아래의 간단한 옵션을 추가하여 실행하도록 합니다. ~/ethereum$ geth --datadir . --rpcapi personal,db,eth,net,web3 console --rpc --dev geth가 성공적으로 실행된다면 하나의 Etherbase 계정이 자동으로 생성될 것입니다. 이더리움 상의 트랜잭션은 기본적으로 두 개의 계좌 사이의 상호작용이기 때문에 하나 이상의 계정을 더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. 따라서, 처음에는 아래와 같은 메서드를 통해 계정을 추가 생성하도록 했습니다. const account = await web3.eth.accounts.create(/* @e..

블록체인/이더리움 2018. 8. 1. 16:57
이전 1 다음
이전 다음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  • virtualenv
  • RaspberryPi
  • 분산시스템
  • bitsandbytes
  • 합의알고리즘
  • Android
  • kotlin
  • 2019
  • Consensus
  • venv
  • jquery
  • drop
  • docker
  • WSL
  • Drag
  • Visual Studio Code
  • CUDA
  • rust
  • raft
  • native
  • /var/log
  • PX4
  • RemoteSSH
  • mavros
  • Pixhawk
  • 2019년
  • VSCode
  • 회고록
  • ros
  • go
more
«   2026/06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

Blog is powered by Tistory / Designed by Tistory

티스토리툴바